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서울 홍대서 샘 해밍턴과 함께 'K스마일 캠페인' 실시

서울 홍대서 샘 해밍턴과 함께 'K스마일 캠페인' 실시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홍대거리에서 한국방문위원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서울관광마케팅㈜, 홍대상인회, 관광경찰, 관광안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하여 범국민적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젊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쇼핑명소 중 하나인 홍대 일대에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홍보 리플렛 및 외국인들을 위한 필수 관광안내 리플렛, 에코 쇼핑백 등을 배포함과 동시에 쇼핑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한 손님맞이'를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호주출신 인기 방송인 '샘 해밍턴'이 1일 친절홍보대사로서 참가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쇼핑축제와 K스마일 캠페인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거주 14년차인 샘 해밍턴은 "한국에 처음 왔을 때는 낯선 문화와 음식에 적응이 어려웠다. 한국에 적응하는데 음식점 아주머니들의 친절과 정이 많은 도움이 되어 한국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한국인들은 겉으로는 무뚝뚝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정이 많고 따뜻한 사람들이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친절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K스마일캠페인은 쇼핑·숙박·교통·음식 등 관광접점을 중심으로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고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으로서 관광분야 및 유관업계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

공사는 K스마일캠페인이 우리나라의 관광수용태세를 선진화하고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