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이 12일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으로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1992년부터 매년 100여 개의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올해도 4월부터 8월까지 110개 산업, 총 351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고객충성도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고객이 만족하는 최고의 산업별 제품을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보일러'로 대표되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기기의 기술력과,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체계적인 서비스 시스템을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아 다시 한 번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를 차지했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매출 1위, 업계 수출 1위의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1등 브랜드다. 지난 1988년 친환경, 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를 아시아 최초로 개발해 국내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IoT기술을 접목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나비엔 스마트 톡(TOK)'과 '콘덴싱 스마트 톡'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일러 온도제어 기술을 그대로 담아 소비자의 건강과 감성품질까지 고려하며, 온수매트 시장에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한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동나비엔 최재범 대표는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경동나비엔의 전 임직원은 친환경 고효율의 에너지기기를 통해 고객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선사하고자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자동화 공장인 서탄공장을 통해 최고의 품질을 완성하는 한편,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고객에게 언제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브랜드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