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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제2의 설현폰' 루나S 출시…2030 젊은 고객에 인기

'루나S' 제품 이미지.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중저가폰 열풍을 일으킨 루나의 후속작을 내놓는다. 올해는 성능과 가격대를 끌어올려 '준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으로 업그레이드했다.

SK텔레콤은 12일 전국 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등을 통해 '루나S'를 공식 출시했다. SK텔레콤이 제품 기획과 유통, TG앤컴퍼니가 개발, 대만의 폭스콘이 위탁 생산을 맡았다.

출고가는 56만8700원이다. 공시지원금은 11만원 요금대에서는 33만원이 책정돼 23만8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1300만 화소 오토포커스(AF)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셀피(Selfie) 기능을 강화했다. 7인치 쿼드HD(QHD) 화면과 4GB 램 등을 탑재했으며, 약 0.1초의 빠른 지문인식속도를 자랑한다.

클래식골드, 내추럴실버, 로즈핑크, 프로즌블루 총 4가지 색상의 풀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을 갖췄다. 로즈핑크, 프로즌블루는 내달 초에 출시된다.

SK텔레콤은 제조사와 협력해 11월 11일까지 개통한 전 고객에게 개통 후 1년간 액정 파손 시 수리비의 50%를 1회 지원한다. 또한, 전국 주요거점 108곳에 '루나S' 전용 A/S 센터도 구축했다.

SK텔레콤 측은 루나S의 예약가입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절반의 고객이 기존에 8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폰을 사용했고, 20~30대 젊은 고객이 전체 예약자의 약 60%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또 월 5만원대 요금제 이상 선택 비중도 약 60%로 고가 요금제 선택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SK텔레콤은 루나S TV광고에 설현을 잇는 무명의 신인 모델을 전격 발탁했다. 광고 콘셉트는 '달(루나)'에서 그네를 타고 있는 신비로운 여성의 모습으로 루나S의 세련된 디자인을 부각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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