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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비디오포털', 취향저격 맞춤 추천 서비스로 탈바꿈

모델들이 LG유플러스 모바일TV 서비스 'U+비디오포털'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빅데이터 시대에 발맞춰 자사의 모바일TV 서비스의 개인 맞춤 추천 기능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13일 'U+비디오포털'에 1대1 맞춤 추천 기능, 무료영화관, 데이터 부가상품 등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연령과 성별, 시청이력, 요금제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청취향을 완벽 분석해주는 1:1 맞춤추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무료영화관 오픈 ▲자막으로 배우는 외국어, 연대표로 모아보는 역사, 내 손안의 운동강습 ▲좋아하는 콘텐츠만 모아보기 등 맞춤형 고객혜택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U+비디오포털은 연령, 성별, 요금제 등 고객의 기본정보 외에 어떤 영화를 조회하고 시청했는지, 어떤 장르에 높은 평점을 주었는지 등의 시청패턴도 분석한다.

정교한 추천을 위해 영화전문 인력 40여명이 지난 6개월 동안 비디오포털 콘텐츠를 시청한 뒤 에피소드를 세분화해 영화의 인물·시대·분위기 등 상세 속성을 각 콘텐츠에 태깅(tagging)하는 작업을 병행했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1:1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얼리어답터 108명을 모집해 비디오 전문 서포터즈 조직을 발족하고, 2개월간 매주 1회 이상의 추천 완성도 검증 설문조사와 사례 분석회의도 진행했다.

시청취향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본인이 즐겨보는 장르에 대해 색깔별로 시청 비중이 표시되며, 나만의 전용 키워드 리스트 모음집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구매 비용도 없고, 데이터도 과금되지 않는 '데이터도 무료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영화는 물론 데이터까지 모두 완전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국내 최초다. 매월 50편의 최신 무료영화와 드라마·애니메이션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이달에는 '아가씨', '내부자들', '뽀로로와 타요 시리즈'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데이터 부가상품 3종도 출시했다. '콘텐츠 데이터 무료' 상품은 콘텐츠당 1100원 추가 시 해당 콘텐츠를 감상하는 동안 별도로 데이터가 차감되지 않는다. 3시간(1100원)·24시간(2750원) 등 시간제 데이터 상품 2종의 경우 해당 시간 동안 모든 콘텐츠를 데이터 과금없이 마음껏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영상카드라는 새로운 기능도 도입했다. 넘겨보는 카드 형태의 콘텐츠가 영상과 함께 결합해 통신사 모바일TV에서 제공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피키캐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검증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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