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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동행, 아름다운 세상-SPC그룹] 브랜드별 사회공헌 활동

SPC그룹은 '국리민복(國利民福)에 기여(寄與) 한다'는 회사 설립이념과 사훈에 따라 사회 곳곳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SPC그룹은 최선의 복지사업은 어려운 환경과 장애로 인해 꿈과 희망을 잃어버린 이웃들에게 다시 희망을 찾고 스스로의 힘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SPC그룹의 브랜별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는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돕고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통해 우리동네 이웃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우리동네 빵빵나눔데이'를 펼치고 있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325회를 진행했다. 파리바게뜨가 출시한 '밀크플러스 우유 식빵'의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서울대 학생을 위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쓰인다. 파스쿠찌는 분기별 1회, 장애인 바리스타 커피교육을 실시한다. 커피교육은 파스쿠치 바리스타가 직접 맡는다. 2014년부터 2016년 6월까지 모두 10회를 진행했다. 잠바주스는 장애인 바리스타들을 스무디 교육장으로 초대해 스무디와 핫주스 제조 교육을 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비알코리아

비알코리아의 던킨도너츠는 장애인 카페인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신규직원들을 대상으로 커피제조 교육과 커피이론 교육을 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핑크카를 통해 도서산간 지역을 직접 방문해 아이스크림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사회적 책임 활동의 정착화를 위해 KPI(핵심성과지표) 평가 체제 반영 및 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삼립식품



◆삼립식품

삽립식품은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과 빵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겨울에는 관내 어르신들께 다뜻한 호빵을 나눠주고 있다. 삼립식품의 떡 브랜드 빈은 분기별 1회 아동보육시설에서 돌잔치를 한다. 장애인보호작업장에 기술자문도 해주고, 겨울철에는 무료급식소에서 떡 나눔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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