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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영화 감독과 협업해 ‘브랜드 필름’ 광고 런칭

이재한 감독이 연출하고 송중기, 김지원이 출연하는 KT의 브랜드 필름 광고 '5G', '기가토피아' 편의 한 장면. / KT



KT는 이재한 감독과 함께 영화 연출 기법으로 제작한 기업 광고를 공중파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런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인천상륙작전'으로 알려진 이재한 감독이 연출을 맡고 영화 시나리오 작가, 카메라, 조명, 편집, 음악 등 전 분야에 영화 스태프들이 대거 참여했다.

대부분의 기업광고가 제품,서비스 광고에 비해 경직되고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어려웠던 것에 반해 한편의 영화 같은 광고를 위해 '브랜드 필름'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KT의 모델 송중기와 김지원이 각각 '5G'편과 '기가토피아' 편에 출연했다.

광고에서 송중기, 김지원은 KT의 지능형 네트워크 기반 '기가토피아'를 소개한다. KT 측은 특히 이번 광고에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모뎀과 같은 단순 통신 기기는 등장하지 않아 회사의 미래 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조한다고 전했다.

홍재상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기가토피아는 대한민국 5G 인프라를 선도하는 KT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라며, "2018 평창 올림픽으로 이어지는 5G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효과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공중파TV 광고에 360도 가상현실(VR) 전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 광고를 런칭해 화제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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