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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큐브벤처스, 카카오·야후 출신 모인 쥬빌리웍스에 23억 투자

케이큐브벤처스가 '쥬빌리 타임트리' 개발사 쥬빌리웍스에 총 23억원 규모의 공동투자를 한다. /케이큐브벤처스



전문 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가 일정 공유 서비스 '쥬빌리 타임트리' 개발사 쥬빌리웍스에 23억원을 공동 투자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세이부 캐피털, SMBC 캐피탈, 플랜트리파트너스, 토에이 애니메이션 등 국내외 투자사들이 참여했으며 케이큐브벤처스의 투자액은 4억5000만원이다.

쥬빌리웍스는 전(前) 카카오 재팬 대표이사인 박차진 최고 문화·디자인 책임자(CCO)를 필두로 야후 재팬과 카카오 재팬 출신 핵심 인력들이 2014년 9월 설립한 회사다.

쥬빌리웍스가 2015년 3월 정식 출시한 '쥬빌리 타임트리'는 가족, 직장, 커플, 동호회 등 소규모 그룹을 위한 일정 공유 서비스다. 일정 대부분이 상대와의 관계에서 발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일정 공유와 기록,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초점을 뒀다.

그룹 캘린더를 생성 후 참여할 멤버들에게 메신저로 URL을 전송하면 별도의 계정 등록 없이 즉시 참여 가능하다. 복수의 캘린더 생성이 가능해 그룹 및 프로젝트 단위로 여러 스케줄을 하나의 앱에서 관리할 수 있다. 일정 별로 참가자들 사이의 채팅, 사진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 13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일본 앱스토어 공유 캘린더 카테고리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230만 가입자와 월 이용자수(MAU) 100만을 넘어서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쥬빌리 타임트리는 향후 현재 서비스 중인 그룹 위주의 캘린더 공유에서 더 나아가 '캘린더 공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나 기업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일정을 공개해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간다는 목표다.

박차진 쥬빌리웍스 공동창업자는 "사진, 비디오, 음악 등과 같이 일정 또한 사람들이 공유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주요 대상물이고 캘린더는 과거의 일정이 기록으로 남고 미래의 일정이 결정되는 장소"라며 "캘린더에 축적된 유저의 행동데이터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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