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숙박앱 '여기어때', 호텔 프랜차이즈 진출

위드이노베이션이 호텔여기어때를 오는 20일 개관한다고 밝히며 로고를 공개했다. /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중소형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든다.

숙박 O2O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서울 잠실 방이동에 '호텔여기어때' 1호점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0일 개관하는 호텔여기어때는 숙박과 ICT를 결합한 스테이테크 호텔이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를 운영하며 쌓은 숙박 빅데이터를 활용해 2030세대에 어필할 가격정책과 컨시어지를 개발했다. 컨시어지란 고객 편의를 위해 호텔 안내부터 여행에 이르기까지 숙박객의 다양한 요구를 들어주는 서비스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지능형 영상분석 CCTV '클라우드캠'과 IoT 전문기업 스마트박스의 '키리스 시스템(Keyless System)' 등 첨단 기술도 도입됐다.

위드이노베이션은 호텔여기어때의 심벌과 로고도 최초 공개했다. 활기찬 에너지와 신선함을 상징하는 노란 바탕에 여기어때의 자음을 사람 얼굴로 형상화했다. 회사 측은 "쾌활한 느낌을 주는 노란색은 우리 호텔이 내세우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대변한 것"이라며 "모든 면에서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최치영 프랜차이즈사업부 이사는 "호텔여기어때는 빅데이터와 ICT로 중소형호텔에 혁신을 가하고 기존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탄생했다"며 "청결함(Clean), 서비스(Service), 합리적인 가격(Price) 등 'CSP 전략'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