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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SK플래닛, 3대 e-커머스 핵심기술 제시

SK플래닛이 개최한 '테크플래닛 2016'에서 이상호 SK플래닛 CTO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SK플래닛



SK플래닛이 미래 전자상거래 시장의 3대 핵심기술로 ▲검색 ▲추천 ▲챗봇을 제시했다.

SK플래닛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세상 어디에나 있는 커머스 : Commerce Everywhere'라는 슬로건 아래 제5회 '테크 플래닛 2016'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테크 플래닛에는 알리바바 그룹 롱 진 수석엔지니어, IBM 왓슨의 살림 루코스 박사가 기조연설에 나섰다. 롱 진 수석엔지니어는 알리바바 사례와 함께 대규모 매칭 알고리즘을 소개하고 살림 루코스 박사는 IBM 왓슨의 자연어 처리에 대한 토론을 이끌어 갔다.

SK플래닛 이상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개막 기조연설에서 고객 쇼핑 경험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 대표 기술로 검색, 추천, 챗봇 3가지를 제시하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기반 기술로 하여 SK플래닛에서도 ▲상품의 빠른 탐색과 접근을 위한 검색 기술 ▲개인화된 추천 ▲대화형 커머스 구현을 위한 챗봇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플래닛 11번가는 검색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검색 랭킹 시스템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찾아주는 검색 로직을 강화하고 이미지·음성 등으로 검색 기술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는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배치와 연관상품 안내도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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