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소비자

한국필립모리스, 국가고객만족도·고객만족도 10회째 담배부문 1위

한국필립모리스가 2016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담배부문 1위를 차지했다. 김병철 한국필립모리스 전무(왼쪽), 홍순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국내를 대표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인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각각 역대 10회 담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NCSI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제조업 부문에서 1998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모두 10회 NCSI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1992년부터 매년 실시하며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 수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고객 충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산업의 KCSI 조사에서 담배 부문이 신설된 2006년을 비롯하여 2008∼2016년 등 역대 10차례에 걸쳐 담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올해로 대표적인 두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각각 10번째 담배 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국내 성인 흡연자들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담배를 생산 및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