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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 26일 여신금융사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 실시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오는 26일 연수원 대강의실에서 카드사·리스/할부금융사·신기술금융사 등 여신금융사 고객응대직원들을 대상으로 보호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금융회사 감정노동자 보호법 시행에 따라 고객응대직원들을 고객의 폭언이나 성희롱 등으로부터 보호하고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여신금융사 소비자보호업무 담당자나 고객응대직원을 대상으로 문제행동소비자 법적조치, 문제행동소비자 대응요령, 직무스트레스 관리·고객만족응대 스킬·감정관리기법과 같은 고객응대직원 보호 등을 주제로 업계 전문가들이 강연한다.

오는 24일까지 여신금융협회 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직접 신청을, 비회원사의 경우 교육신청 문의를 통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다.

여신금융교육연수원 이기연 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여신금융사 고객응대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감정노동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방안을 습득하여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연수원은 여신금융업계 관련 정책이나 주요 현안들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연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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