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강남점은 19일부터 23일까지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페어'란 북유럽을 대표하는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4개국의 식품, 잡화, 패션(남/여/아동), 생활 브랜드를 한데 모아 국내 고객에게는 다소 생소한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소개·제안하는 행사다.
강남점 전 층에서 진행해 행사 기간 강남점 전체를 북유럽 감성으로 채운다. 또한 기존 백화점에 입점된 북유럽 브랜드부터 편집숍과 온라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브랜드,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브랜드까지 모두 93개의 북유럽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세계와 4개국의 대사관들이 초기 기획단계부터 함께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4개국 대사관들이 자국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신세계 강남점에 직접 행사제안을 했으며 신세계도 그동안 소수에 국한됐던 북유럽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다양하게 소개한다는 취지에 동감해 이번행사가 탄생한 것이다.
강남점 전층에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커피, 잼, 요거트 등 다양한 북유럽 식품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1/5/7층에서는 액세서리, 모피, 핸드백, 골프/남성 의류 등 감각적인 북유럽 패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9층에서는 오디오, 스피커 등 감성적인 디자인의 소형가전을, 10층에서는 아동가구, 목재완구, 유아 목욕용품, 아동의류 등 아동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8층 행사장에서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명품가전 브랜드인 덴마크의 '뱅앤올룹슨'에서 TV와 오디오 진열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고 스웨덴 왕실이 선택한 가구브랜드 '셰그렌'에서는 1인용 쇼파를 398만원에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덴마크의 '로얄코펜하겐'에서 블루플레인 머그컵을 16만원, 핀란드의 '이딸라'에서는 한식기 세트를 8만9000원, 스웨덴의 '로스트란드'에서는 모던한 스웨디시 접시를 2만9500원에 판매한다.
강남점 옥상정원인 '에스(S)가든'에서는 21일부터 22일까지 덴마크의 대표브랜드 '모르소'(Morso)의 화덕에서 구워낸 피자를 무료로 맛볼 수 있으며 22일부터 23일까지는 핀란드의 전통게임을 즐기고 스웨덴 왕실 지정 완구 브랜드 브리오(Brio)의 장난감을 조립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유신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장은 "이번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페어'는 신세계 고객들에게 북유럽의 생활, 식품, 패션 등 토탈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는 글로벌 문화행사로 북유럽의 감성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