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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두가지 맛을 하나로' 식품업계, 투인원(2-in-1) 푸드 대세

체다버거 피자/미스터피자



후룻볼/돌(Dole)



커리퀸/bhc



요즘 식품외식업계는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맛을 담아낸 '투인원(2-in-1)'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투인원은 두 종류의 메뉴나 맛을 결합해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맛을 하나의 제품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한다. 가전, 화장품업계에서는 이미 투인원이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맛을 즐기는 모디슈머 (Modisumer), 크리슈머(Cresumer) 등 창조적 소비 주체들의 등장으로 식품외식업계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사로잡기 위해 투인원 제품 출시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bhc의 '커리퀸'은 치킨과 커리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에 커리맛을 접목시켜 새로운 개념의 치킨 '커리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커리퀸은 얇게 입혀 튀겨낸 바삭한 치킨 위 bhc가 자체 개발한 커리 시즈닝을 뿌려 독특하고 진한 커리향과 맛을 냈다. 치킨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부드러운 커리딥소스를 제공해 정통 커리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커리딥소스는 치킨 뿐 아니라 밥이나 라면, 돈까스 등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려 소스 활용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과일과 주스를 한 컵으로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도 있다. '돌(Dole) 후룻볼'은 과일을 100% 주스에 담은 투인원 제품이다. 과일 그대로의 식감과 새콤달콤한 주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일반 파인애플보다 비타민 C가 두 배 가량 많은 스위티오 파인애플과 여성 건강에 좋은 자몽, 복숭아 등 모두 3가지로 출시됐다.특히 설탕, 방부제, 인공향 무 첨가에 트랜스 지방도 들어가지 않았다. 직장인들의 건강 간식, 야외 외출 시 부담스럽지 않은 휴대용 간식으로 제격이다.

삼각김밥 속에 왕교자를 통째로 넣은 새로운 삼각김밥도 눈길을 끈다. GS25와 CJ 제일제당은 손잡고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를 넣은 '비비고 왕교자 삼각김밥'을 선보였다. 두 업체는 삼각김밥 안에 만두를 넣음으로써 전에 없던 새로운 메뉴와 맛을 탄생 시킨 것. 밥과 만두를 함께 먹을 수 있어 더욱 든든한 한끼를 제공한다.

미스터피자는 피자 한판으로 파스타, 햄버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테이스티 컬래버레이션 2종 '까르보'와 '체다버거'를 선보였다.

체다버거 피자는 뉴욕 정통 수제 치즈버거를 먹는 듯 한 맛을 낸다. 체다치즈 소스를 바른 도우에 미트토핑을 듬뿍 올려 촉촉한 식감을 살린 수제 패티의 맛을 구현했다.

까르보 피자는 도우 위에 이탈리아 까르보나라를 요리했다. 달걀, 치즈, 베이컨 등으로 만드는 까르보나라 레시피에서 착안해 크림 소스를 바른 도우에 각종 치즈, 베이컨, 양파를 올려 정통 까르보나라 맛을 그대로 전한다.

업계 관계자는 "가전과 화장품업계를 비롯해 식품외식계에서도 투인원 제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정관념을 깨고 기존의 음식과는 차별화 된 메뉴들이 더 많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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