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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테크

10월 국내 캐피탈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현대캐피탈 1위

이달 국내 캐피탈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현대캐피탈이 1위를 차지했다.

캐피탈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5일까지 국내 17개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10만936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여 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현대캐피탈은 참여지수 105만6550, 소통지수 86만9022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만5572를 기록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35만1845와 비교해 42.44%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현대캐피탈은 스포츠팀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2위는 롯데캐피탈로 참여지수 31만1850, 소통지수 17만7705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만9555를 기록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39만9938과 비교해 22.41% 증가했다.

3위 아주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9500, 소통지수 16만5231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만4731을 기록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31만4842와 비교해 38.08% 증가했다.

이어 하나캐피탈, KB캐피탈, BNK캐피탈, IBK캐피탈, NH농협캐피탈, 동부캐피탈, OK캐피탈, JB우리캐피탈, 신한캐피탈, JT캐피탈, 한국캐피탈, 효성캐피탈, 산은캐피탈, 두산캐피탈 등 순이었다.

구 소장은 "최근 여신전문금융업 시장을 보면 캐피탈채 수요 양극화 등으로 계열로부터 지원이 어려운 캐피탈사들을 중심으로 비우호적인 자본시장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중금리대출 출시, 다양한 결제 수단 출현 등 기존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경쟁 환경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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