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연결 요약 손익 계산서.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유무선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3분기 양호한 실적을 냈다. 매출은 '갤럭시노트7' 파문으로 전기대비 줄었지만, 이익은 급증했다.
LG유플러스는 국제회계기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6년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22.8% 증가한 211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총 수익은 2조737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0.7% 증가했고, 영업수익은 같은 기간 4.5% 증가한 2조2591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 개선으로 전년동기 대비 18.0%, 직전분기 대비 2.4% 늘어난 1339억원이다.
무선수익은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8% 성장한 1조3576억원의 성과를 올렸다. 무선 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4.8% 증가한 약 1236만명을 기록했으며 LTE 서비스 가입자는 1071만명으로 전체 무선가입자의 87%다.
유선수익은 인터넷TV(IPTV)와 초고속인터넷, 전자결제 등의 수익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2.6% 증가한 8964억원의 성과를 올렸다.
홈IoT 서비스 가입자는 지속적인 순증세를 기록해 유료 가입자 44만 가구를 유치하며 연말 목표 50만 가구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홈IoT 분야에서의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한국전력 지능형 전력계량인프라(AMI), 서울주택도시공사와의 유무선 홈 IoT시스템 구축 등 공공 IoT 분야로 IoT 서비스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미디어 사업에서 LG유플러스는 자사 비디오포털에서 개인 맞춤 추천 기능 추가 및 외국어, 역사, 스포츠 강습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서비스 질을 한층 높였다. 또한 인기 유튜브 콘텐츠를 채널화한 'U+TV 유튜브 채널 서비스'를 출시해 1인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 통신 시장의 플랫폼 시장에 집중했다.
LG유플러스는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인공지능 플랫폼 사업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플랫폼 사업자 및 IoT 선도 사업자로서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 부사장은 "3분기 미디어와 IoT 등의 핵심사업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수익 성장과 이익개선을 지속하는 한편, 안정적인 재무구조 체계 확립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며 "연간 경영 목표 달성을 통한 시장신뢰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