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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얍컴퍼니, 정교한 실내 측위 가능한 신형 비콘 출시

얍컴퍼니가 보다 정교한 실내 측위가 가능한 배터리형 블루투스 비콘을 출시했다. /얍컴퍼니



위치기반 O2O 커머스 플랫폼 얍컴퍼니가 배터리형 비콘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얍컴퍼니는 그간 초음파와 블루투스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비콘을 사용했다. 회사 측은 보다 정교한 실내 측위 기술 구현과 상거래 공간 등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배터리형 비콘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가로세로 5㎝ 크기인 이번 배터리형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BLE) 방식을 적용해 최장 2년 6개월 작동한다. 기존 비콘과 함께 쓰면 스마트폰 사용자가 매장 내에서 이동하는 전 과정까지 추적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비콘이 매장 입구에서 고객을 감지해 쿠폰을 발송하고 매장에 들어온 고객에게는 각 매대에서 배터리형 비콘이 상품별 쿠폰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이 비콘은 애플 아이비콘과 구글 애디스톤 규격을 충족한다. 스티커 부착 방식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하며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작동시간 관리 등이 용이하다. 또한 스마트폰에 비콘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전용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크롬 브라우저 등을 통해 비콘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얍컴퍼니 김경훈 비콘인프라본부 상무는 "비콘 기술은 정확한 사용자 인식이나 실내 측위 등에서 보완이 필요해 대중화 속도가 더뎠다"며 "얍컴퍼니는 가장 진보된 비콘 기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해 소물인터넷(IoST) 시대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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