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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디아지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출시

디아지오가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사진은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가운데)가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를 소개하고 있다./디아지오



디아지오코리아가'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W SIGNATURE by WINDSOR)' 신제품을 선보였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이사는 1일 서울 안국동 윤보선 고택에서 열린 '윈저 더블유(W)시그니처'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윈저 브랜드를 통해 저도 위스키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스키가 국내 대중적인 주류는 아니지만 국내 소비자들은 위스키에 대한 니즈가 존재한다"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고르고 싶지만 위스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나 정의에 대해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는 17년간 숙성된 위스키 원액 99%를 블렌딩해 35도의 맛과 향을 완성한 제품이다. 윈저 브랜드 최초로 3명의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가 각자의 이름을 걸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지난해 3월과 11월에 각각 출시된 더블유 아이스와 더블유 레어에 이어 더블유 시그니처까지 모두 3종의 W 시리즈와 4종의 윈저 시리즈 등 총 7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는 국내 주세법상 '위스키'로, 스카치 위스키 협회(SWA) 기준으로는 '스피릿 드링크'로 분류된다. 출고 가격은 450mL 기준 4만7원 (부가세포함)이다.

디아지오 측은 저도 제품과 무연산 제품 등으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 사이에 혼선도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정통 스카치 위스키 원액과 3명의 마스터 블렌더의 협업, 17년산을 표기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한국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디아지오 글로벌과 한국 이노베이션 팀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 한국의 위스키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이 되어 한국인이 가장 선호 하는 맛과 제품의 콘셉트를 결정했다.

조 대표는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특징을 분석해 맛과 향, 목넘김이 모두 기존 위스키에 비해 부드럽게 완성됐다"며 "더블유 시그니처를 통해 소비자에게 위스키의 타당성을 높인다면 더 큰 시장 판로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디아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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