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연중 최대 대목 잡아라…편의점 3사, ‘빼빼로데이’ 마케팅 돌입

모델들이 세븐일레븐 빼빼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연중 최대 특수 빼빼로데이가 다가오면서 GS25와 CU, 세븐일레븐 등 국내 편의점 3사가 막대과자 판매 마케팅에 돌입했다.

1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25와 CU,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자사만의 독특한 빼빼로데이 마케팅을 선보인다.

GS25는 올해 빼빼로데이의 키워드를 '재미'와 '업사이클링'(Upcycling)으로 정했다. 토이상품과 구글플레이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상품 포장 패키지를 파우치나 손가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선보인다.

업사이클링은 디자인을 새롭게 하거나 활용 방법을 바꿔 쓸모 없어진 것을 재사용하는 리사이클링(Recycling)의 상위 개념이다.

GS25가 기획한 유어스미니언즈빼빼로는 미니언즈 포장 패키지에 한정판 미니언즈자석 5종세트가 들어있다. 무민빼빼로 기획세트는 막대과자를 다 먹고 필통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 복불복뿅망치빼빼로, 권투글러브빼빼로, 스프링베어빼빼로 등 재미를 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꽝없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글플레이와 함께 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총 2억원의 구글플레이캐시뽑기 이벤트를 펼친다. 빼빼로 하나만 구매해도 최소 1100원권의 구글플레이캐시를 받을 수 있다.

CU는 '빼빼로 배달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이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예약 주문한 빼빼로 상품을 원하는 위치와 날짜, 시간에 맞춰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CU홈페이지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부탁해 홈페이지 앱을 이용하면 된다. 대상 상품은 빼빼로, 페레로로쉐 기획상품 총 13종이다. 1만5000원 이상 구매시 이용 가능하다. 배달 수수료는 3000원이며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다.

CU는 이번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총 50여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리락쿠마 패키지 디자인에 맞춰 4입, 5입, 10입 등 다양한 크기의 기획상품을 내놨다. 오는 3일에는 빼빼로빵도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벤트도 마련했다. CU멤버십 앱 '내 맘대로 꾹' 설치 화면을 캡처해 CU 페이스북에 댓글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과 빼빼로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1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실속형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맞춰 저가 상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의 메가 히트 상품 'PB요구르트젤리'와 빼빼로로 구성된 이색 패키지도 선보인다.

오는 9일부터 이색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피카츄 모자를 증정한다.

롯데제과 전 품목에 대해 KB카드로 5000원 이상 구매하면 20% 할인해 주는 혜택도 마련했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는 롯데 초코빼빼로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