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네이버 카페 PLUG'로 글로벌 시장 공략

모바일 전략 보드게임 '파이러츠워'에 적용된 '네이버 카페 PLUG' 모습. /네이버



네이버가 네이버 카페 SDK를 '네이버 카페 PLUG'로 개편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카페 SDK는 모바일 게임 유저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카페 등 커뮤니티 활동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개발 키트다. 네이버는 최근 '서비스에 간편하게 커뮤니티를 부착한다'는 의미를 담아 '네이버 카페 PLUG'로 리브랜딩한 뒤 글로벌 모바일 게임에도 본격 적용을 시작했다.

글로벌 유저들은 네이버 외에 페이스북, 라인, 구글 등의 계정으로 게임 카페에 로그인하고 영어, 중국어 간체·번체, 일본어, 태국어 5개 언어별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세계 153개국에 출시된 모바일 전략 보드게임 '파이러츠워'에 적용이 완료됐으며 약 30여개 글로벌 게임도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소셜 로그인 계정과 언어 지원 폭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네이버 카페 PLUG 부착한 게임은 130여개에 이르며 네이버 카페 PLUG를 통해 작성된 게시글도 20만 건에 달한다. 네이버 유진우 G-LINK 프로젝트 리더는 "모바일 게임에서 커뮤니티는 사용자의 이탈을 막고 게임 체류 시간을 증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는 글로벌 게임사들 또한 손쉽게 게임 공식 채널을 운영하면서 주요 공지, 이벤트 등을 알리고 유저들의 재미를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