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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윤종신, 시각 예술가들과의 협업 공간 '월간 윤종신' 스튜디오 오픈

월간윤종신 스튜디오 오픈/제이오에이치 컴퍼니 사진 제공



월간윤종신 스튜디오 오픈/제이오에이치 컴퍼니 사진 제공



윤종신, 시각 예술가들과의 협업 공간 '월간 윤종신' 스튜디오 오픈

독자적인 매체이자 기획 전문 집단으로 본격적인 활동 선언

2010년 3월 두 곡의 음원을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된 '월간 윤종신'이 또 한 번의 도약을 시도한다. 11월 말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오픈하는 '월간 윤종신' 스튜디오를 거점으로 하여 독자적인 매체이자 하나의 기획 전문 집단으로 거듭나려는 것이다.

'월간 윤종신'은 2013년 앨범 커버 아트 작업을 시작으로 음악 이외의 다양한 예술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왔다. 2014년에는 게임 '회색 도시'와 함께 인사아트센터에서 '월간 윤종신 展'을 선보였고,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집 '여자 없는 남자들'을 테마로 노래를 만들었다. 2015년에는 신작 개봉 영화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4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Cafe LOB'과 디지털 매거진을 통해 50여 명에 달하는 신진 작가를 소개하며 시각 예술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해 4월에는 추상 표현주의의 거장 '마크 로스코' 전시 콜라보레이션, 올해 1월에는 프랑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존원(JonOne)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대중 음악계뿐만 아니라 미술계에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동안 여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음반뿐만 아니라 그림, 사진, 책과 같은 또 다른 형태의 결과물을 만들어온 '월간 윤종신'은 새롭게 공개하는 '월간 윤종신' 스튜디오에서 음악 이외의 여러 예술 분야와의 기획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전방위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한남동의 스튜디오를 거점으로 하여 기획 전문 에이전시이자 독자적인 매체로서 그 활동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창작 그 자체에 의미를 두고 열정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활동해나가는 다른 창작자들과 '월간 윤종신'을 함께 만들어갈 것을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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