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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CJ오쇼핑, 3분기 영업이익 270억…전년 대비 28.1%↑

CJ오쇼핑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에서 전년 동기 대비 28.1% 증가한 270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수익성 위주의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과 모바일 마케팅 비용 효율화의 결과로 분석된다.

취급고는 전년 대비 7.8% 증가한 772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0.4% 감소한 2579억원이다.

TV상품 부분은 전년 대비 10%의 큰 성장을 보였다. 패션 비중을 일부 줄이고 이미용품과 건강식품은 확대 편성한 것이 주효했다고 오쇼핑측은 설명했다.

3분기에 판매 호조를 보인 브랜드로는 베라왕(패션), 풋사과다이어트(건강식품), A.H.C.(이미용품), 내셔널지오그래픽(잡화), 한샘(인테리어), 김나운더키친(식품) 등이 있다.

e커머스 부문은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수익성 우선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오쇼핑측은 판단했다. 추석 상품 영업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14.1%의 외형 성장을 기록했다. 모바일 채널 부문은 3분기 취급고 2035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6.4% 늘었다.

eTV 매출의 확대도 e커머스 부문의 성장에 견인했다. eTV는 TV상품을 PC, 모바일 등 e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채널이다. 지난 9월에는 eTV 취급고가 전년대비 40% 넘게 성장하기도 했다.

CJ오쇼핑의 3분기 당기순이익은 해외 사업장에 대한 지분법 적용 투자주식 손상차손 183억 원 등이 반영돼 69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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