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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맥도날드, 트랜스지방 제로, 나트륨 최대 20% 감소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자사 제품의 트랜스지방 제로, 나트륨 최대 20% 감소를 실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영양 성분 개선으로 맛과 영양까지 고려해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실제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는 트랜스지방이 제로이거나 거의 없다. 지난 2007년부터 모든 매장에서 사용하는 튀김유를 트랜스지방이 없는 식물성 튀김유로 교체했기 때문이다. 2013년부터는 후렌치 후라이에 사용하는 나트륨 역시 20% 가량 줄였다.

맥도날드는 2013년부터 전국 매장의 주방을 공개하는 '내셔널 오픈 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같은 해 출범한 '엄마가 놀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행사는 매년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다.

지난 4일과 5일 전국 320여개 맥도날드 매장에서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모두 5000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고객들은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해 식재료가 보관되어 있는 자재실과 냉장 및 냉동고, 햄버거가 조리되는 주방 등을 둘러보며 맥도날드 제품에 사용되는 식재료의 품질과 보관 상태, 조리 과정 등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맥도날드에서 사용하는 재료로 직접 버거를 만들어보는 기회도 마련됐다.

참가 고객들은 "평소 맥도날드 제품을 즐겨 먹는데 트랜스지방이 없고 나트륨까지 확 줄였다고 하니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깨끗하게 관리되는 식재료와 조리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자녀를 동반한 참가자들은 "햄버거는 아이가 좋아하는 먹거리라 특히나 신경이 많이 쓰이는 데 아이와 함께 맥도날드 매장에서 사용하는 식재료를 직접 확인하고 실제 버거를 만드는 체험까지 해보니 안심이 되고 신뢰가 간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트랜스지방 제로를 실천하고 후렌치 후라이의 나트륨 함량을 최대 20% 줄이는 등 선제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제공하고 이를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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