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이 오는 27일까지 대학생 자원봉사단 SK 써니 13기 리더그룹을 모집한다. /SK
SK그룹 사회공헌 재단 SK행복나눔재단은 2017년 한 해 동안 SK 대학생 자원봉사단(SK 써니)을 이끌 13기 리더그룹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SK 써니는 2003년 시작돼 13년 동안 이어진 SK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재까지 약 6만 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배출했고 올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봉사단 수는 2500명에 달한다.
리더그룹은 대학생들이 직접 주체가 되어 전국에서 시행되는 SK 써니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홍보하는 조직이다. 매년 11월 정기 모집을 통해 선발된다. 이들은 활동 기간 1년 동안 아동·노인·장애인·사회적기업 등 4개 영역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팀의 리더를 맡아 활동 전반과 참가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담당하게 된다.
팀 별 활동은 지역과 활동 성격에 따라 자원봉사와 사회적기업 2개 분야로 나뉜다. 자원봉사 부문을 지원하는 리더그룹은 전국 10개 지역에서 지역 내 아동과 노인,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을, 사회적기업 분야 리더그룹은 수도권 내 3개 지역에서 사회적기업의 소셜 미션을 지원한다.
활동 기간 동안 리더그룹은 각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자신이 기획한 프로젝트의 실효성과 현장성을 검증 받고 이를 실행하며 기획력과 실행력을 기를 수 있다. 특히 SK 써니 출신 SK 임직원들의 진로 멘토링이 제공돼 취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선배들로부터 조언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리더그룹에게는 중국 SK 써니 리더그룹과의 교류, SK그룹의 베트남 얼굴 기형 아동 무료 수술 봉사 프로그램 참여 등 글로벌 리더십 강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SK 써니 13기 리더그룹은 오는 27일까지 SK 써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모집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며 2017년 한 해 동안 활동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휴학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