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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주류, 탄산주로 홈술·혼술족 공략

스카치블루 하이볼캔 355캔/롯데주류



순하리 소다톡 클리어 4종/롯데주류



순하리 와일드펀치 2종/롯데주류



롯데주류가 새로운 주류음용 형태로 급부상한 홈술·혼술족의 니즈에 부응해 탄산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7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현재 판매 중인 탄산주 제품은 '스카치블루 하이볼'과 '순하리 소다톡 클리어' 4종, '순하리 와일드펀치' 2종 등이다. 모두 캔 제품이다.

'스카치블루 하이볼'은 롯데주류의 정통 위스키 '스카치블루'의 원액에 탄산을 가미한 제품이다. 정통위스키 풍미와 탄산의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7도, 출고가는 1265원이다.

롯데주류 측은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중인 '하이볼' 인기에 이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청량감과 낮을 알코올 도수로 부담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휴대와 운반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캔 패키지를 적용했다.

과일 탄산주 '순하리 소다톡 클리어'는 소주 베이스에 과즙과 깨끗한 끝맛이 특징인 캔제품이다. 이를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에 '클리어'를 넣었다. 종류는 사과, 청포도, 바나나, 망고 4종이다. 알코올 도수는 3도, 출고가는 1067원이다.

롯대주류는 낮은 도수와 달콤한 맛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또다른 과일 탄산주 '순하리 와일드 펀치'도 선보였다. 알코올 도수 5도, 출고가 1067원이다. 과일 특유의 상큼한 맛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기존 탄산주들에 비해 당도를 낮춰 달콤한 맛보다는 새콤한 맛이 특징인 레몬과 자몽 과즙을 넣은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에 선보이는 '순하리' 병, 페트 제품에 캔 패키지를 추가하고 다양한 맛까지 갖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것이 롯데주류의 전략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개발을 시도하고 있다"며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맛으로 탄산주 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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