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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의약품 복용 운전 방지 캠페인 시행

현대해상은 지난달 20일 서울 광화문 본사 국제회의실에서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와 의약품 복용 운전 방지 캠페인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대한약사회 대외협력팀 배성준 팀장,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 서기순 단장,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 이애형 본부장, 현대해상 CCO 신대순 상무, 현대해상 홍보부 김진형 부장, 현대해상 홍보부 안민기 과장./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이달 한 달 동안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의약품 복용 후 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하기 위한 '현대해상 마음예보 의약품 복용 운전 방지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은 전국 2만2000여 개 약국의 약사들을 통해 안전 운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에 운전 조심 메시지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의약품 복용 후 운전의 위험성과 올바른 복용법을 알리는 활동이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에 따르면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약을 먹고 운전을 한 운전자의 76.2%가 졸음 또는 집중력 저하를 경험했으며 의약품 복용이 많아지는 고령일수록 운전에 미치는 영향도가 높았다. 또 미국 아이오와 대학의 연구에서는 디펜히드라민 성분이 들어간 약을 먹고 운전을 할 경우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혈중알콜농도 0.1% 상태의 음주운전보다 더 위험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대해상은 지난달 20일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감기약 복용 후 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지상파와 케이블TV를 통해 방송광고 '마음예보 캠페인 감기철편'을 방영하고 있다.

현대해상 CCO 신대순 상무는 "현대해상은 방송광고 '마음예보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안전에 대한 문제를 환기시켜 왔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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