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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20 사운드 프로젝트’ 영상 100만 뷰 돌파

LG전자가 유명 래퍼 '그레이'와 함께 제작한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LG전자의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 영상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LG전자는 유명 래퍼 '그레이'와 함께한 이 영상이 공개 6일 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LG V20 사운드 프로젝트는 전략 스마트폰 'V20'의 뛰어난 오디오 녹음 성능과 편의 기능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그레이는 최근 힙합 경연 프로그램인 엠넷 '쇼미더머니5'에 프로듀서로 참가해 우승을 이끌어 낸 래퍼 겸 프로듀서다.

영상에서 그레이는 직접 'V20'를 활용해 음원을 제작한다. 그레이는 부서지는 파도 소리,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자연의 소리를 V20의 '고성능(High AOP) 마이크'와 '하이파이 레코딩(Hi-Fi Recording)'기능으로 담아냈다. 이렇게 담아낸 소리로 비트를 만들고 오디오 녹음앱의 '스튜디오 모드' 기능을 사용해 목소리를 입히고 음악을 완성했다.

V20의 고성능 마이크는 락 콘서트와 같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원하는 소리를 깨끗하게 담아낼 수 있다. 하이파이 레코딩은 CD음질(16비트, 44.1킬로헤르쯔)보다 6.5배 뛰어난 최대 24비트, 192킬로헤르쯔 음질로 녹음이 가능하며 오디오 녹음앱 기능 중 하나인 스튜디오 모드는 미리 녹음된 반주에 자신의 노래나 연주를 더할 수 있게 해준다.

LG전자는 그레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내달 4일까지 '플레이 위드 그레이' 이벤트도 개최한다. 플레이 위드 그레이는 그레이가 V20를 이용해 만든 비트를 활용, 소비자가 자신만의 음원을 직접 만드는 참여형 이벤트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이상규 모바일그룹장은 "최근 오디오 성능을 스마트폰의 새로운 선택 기준으로 언급할 만큼 V20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다"며 "V20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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