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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CJ푸드빌 뚜레쥬르, 흑보리 착한빵으로 '일석이조 상생'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전라북도 고창지역 특산물인 흑보리를 활용한 '착한빵' 신제품 출시를 통해 '농가상생'과 더불어 '기부연계형 나눔캠페인' 등 일석이조의 상생활동을 실천하고 있다./CJ푸드빌



CJ푸드빌 뚜레쥬르가 흑보리를 활용한 '착한빵' 신제품 출시로 '농가상생'와 '기부연계형 나눔캠페인' 등 상생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전라북도 고창지역 특산물인 흑보리를 활용해 세 번째 흑보리 착한빵 시리즈인 '흑보리 찰도넛'과 '쫄깃한 흑보리 곡물 브레드' 등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2014년 9월 '착한빵'을 론칭 후 약 2년 동안 5차례에 걸쳐 10여종의 착한빵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한 '흑보리 찰도넛'은 찹쌀과 흑보리가 어우러진 미니 도넛이다. 매장에서 5개 들이 세트로 판매된다. '쫄깃한 흑보리 곡물 브레드'는 흑보리에 튀긴 현미 등의 곡물과 고구마, 찹쌀 등을 혼합해 담백한 맛을 살렸다.

주재료인 흑보리는 지난해 5월 '우리땅에서 나는 건강재료 발굴 상생 협약'을 통해 선정된 고창의 지역특산물이다. 우리 작물 알리기와 제품개발을 통한 농가판로 확보 등 농가상생 의지를 담고 있다고 CJ푸드빌 측은 설명했다.

또한 CJ푸드빌은 단순 기업기부가 아닌 고객·가맹점·가맹본부가 참여하는 캠페인 형태로 착한빵이 2개 팔릴 때마다1개씩 적립되는 나눔빵(단팥빵·소보루빵)을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9월 말 현재 뚜레쥬르 가맹점 포함 모두 155개 매장이 '나눔 실천 매장'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며 45만9000여개의 나눔빵을 아동복지시설 등에 전달해왔다"며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착한빵 나눔데이'로 지정해 전 임직원들이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서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과 함께 나눔빵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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