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HDC신라면세점 “중국인 좋아하는 국내품 1위 화장품·2위 특산물”

HDC신라면세점이 중국인이 좋아하는 국내 쇼핑 품목에 대해 조사했다. /HDC신라면세점



중국인이 좋아하는 국내 쇼핑품은 화장품과 특산물인 것으로 조사됐다.

HDC신라면세점(대표 양창훈·이길한)은 중국 내 리서치 기관을 통해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쇼핑품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화장품이 1위, 특산물이 2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설문조사 1위 품목에 오른 화장품에 대해 중국인들은 제품의 우수성과 함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라고 많이 답했다.

국내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은 2위에 올랐다. 특산물을 꼽은 응답자 중 다수는 국내산 쌀 가공식품을 비롯해 홍삼, 청국장, 도토리묵, 김 등 먹거리를 꼽았다.

조사를 진행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도 우수 지역 특산물 및 농수산품의 해외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상생협력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의류가 17%를 기록하며 세번째로 꼽혔다. 이어 쥬얼리, 공예품, 가전, 주방용품, 제약 등이 순을 이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