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에 대비하라
라온북/김창준, 김원식 지음
이책은 김창준 전 연방하원의원이 직접 경험한 미국 사회와 미국 정치, 의회와 정책 결정 방향, 시스템 등을 토대로 미 대선 결과가 세계 정치 사회의 판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예상하는 단 한 권의 책이다. 트럼프 현상, 미국 사회 전반의 보수화 현상을 우리가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이것이 국제 정세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진단하면서 새로운 판에서 우리의 위치를 돌아보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202쪽, 1만3800원.
시인의 밥상
한겨레출판사/공지영 지음
시인이 차려내는 소박하고도 따뜻한 엄마의 보드라운 손길 같은 스물네 가지 음식과 그 음식을 맛보며 써낸 작가의 담백하면서도 슴슴한 글이 담겨있다. 거대한 도시에서 누군가를 눈물 나게 하는 건 결국 소박함이라는 것, 결핍을 경험하지 못한 채움에는 기쁨이 없다는 것, 누군가와 함께 밥을 먹는다는 것이 참 즐거운 일임을 깨닫게 한다. 328쪽, 1만4000원.
재테크의 여왕 가계부
청림출판/성선화 지음
저자는 부자들의 지출 관리 습관을 취재하던 중 가계부 쓰기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효율적인 가계부 쓰기를 고민한 결과 실제 자신이 쓰고 있는 형식을 기초로 하여 쓰기만 해도 돈이 모이는 재테크 가계부를 내놓았다.
단계별로 가계부를 쓰는 포인트를 조금씩 다르게 제시하여, 지출 관리 습관부터 저축 늘리는 방법, 미래의 월급인 연금 준비하기, 재테크 고급 단계인 투자 관리까지 다양하게 아우를 수 있게 구성했다.400쪽, 1만5000원.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1부
문학수첩/JK롤링, 존 티퍼니, 잭 손 지음
J.K. 롤링과 잭 손, 존 티퍼니가 쓴 원작을 토대로 잭 손이 각색하여 탄생시킨 희곡이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여덟 번째 이야기이자 처음으로 무대에서 정식 상연된 연극으로 2016년 7월 30일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초연되어 변치 않은 해리 포터 신드롬을 증명했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치밀한 이야기 전개, 놓칠 수 없는 재미와 반전으로 읽는 즐거움은 물론, 벅찬 감동과 추억까지 느낄 수 있다. 248쪽, 1만2000원.
휴 그랜트도 모르면서
나무옆의자/루시 사이크스, 조 피아자 지음
여러 패션매거진의 편집자이자 디렉터로 활약한 루시 사이크스와 저널리스트이자 야후트레블의 편집자인 조 피아자의 아이디어와 플롯이 만나 탄생한 장편소설로, 어지러운 속도로 변해가는 패션계와 테크계의 한판승을 경험한 내부자의 폭로를 담고 있다. 436쪽, 1만4800원.
고양이는 내게 행복하라고 말했다
다산책방/에두아르도 하우레기 지음
고양이의 지혜를 통해 마음속에 담고 있는 고민들을 외면한 채 행복을 잃어가는 우리에게 삶의 균형을 되찾고 새로운 꿈을 꾸게 하는 희망을 전한다. 행복을 말하는 고양이, 시빌을 통해 스스로를 믿고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 얼마든지 건강하고 자유로운 삶을 되찾을 수 있음을 알려준다. 404쪽, 1만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