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의 새로운 모바일 영업 지원 플랫폼 '아이맵'은 고객중심성, 혁신성, 간편성을 중심으로 개발했다./AIA생명
AIA생명은 모바일 영업을 지원하는 플랫폼 '아이맵(iMAP)'을 본격 가동한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중심성, 혁신성, 간편성을 중심으로 모바일 영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AIA생명은 이미 보험시장에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 플랫폼이 존재하지만 기존의 시스템들을 뛰어넘는 신개념 스마트 플랫폼을 개발한다는 일념 하에 1년간의 긴 준비과정을 거쳐 마침내 스마트 '아이맵' 시대를 열게 됐다"며 "수많은 실패와 테스트를 거친 만큼 현격히 개선된 기능과 서비스로 기존 시스템과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아이맵은 업계 최초로 서류 작성 없이 전자문서 생성만으로 고객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본인 인증만으로 당일 지급 가능한 보험금 한도(일반심사건)를 타사 대비 수십배까지 늘렸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홈페이지, 고개센터 방문, 콜센터를 통해 문의한 내용이 실시간으로 담당 설계사에게 공유돼 설계사가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AIA생명은 아이맵 보급으로 불필요한 종이 사용이 확연히 줄 것으로 예상한다. 아이맵을 통해 가입설계서, 상품설명서, 청약서, 보험금 청구 서류, 기타 고객 정보 변경 신청서 등의 작성을 테블릿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해 별도의 문서 출력을 생략했다.
이 외 복잡한 사용자환경(UI)을 간편하게 바꿔 고객관리와 일정관리, 청약사항·계약현황 조회, 성과 평가 등 설계사가 챙겨야 할 모든 업무를 아이맵에서 체크할 수 있게 했다. 상품 소개를 위한 상담 모드도 풍성해 고객 유형별 상담자료, 라이프 스테이지별 추천상품 등 고객의 특성에 맞는 자료를 즉각적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아이맵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써준 직원들을 격려하며 "단순하고 스마트한 아이맵 플랫폼을 통해 AIA생명 설계사들이 불필요하게 업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했다"며 "AIA그룹은 MDRT 등록 설계사 수 전 세계 1위 기업으로 설계사들의 모바일 영업환경이 개선된 만큼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