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각계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사진은 수험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에버랜드의 로맨틱 타워트리. /에버랜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17일 시행되는 수능을 앞두고 각 업계는 시험장에 가는 길부터 대입 준비에 이르기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우선 카카오는 다음 검색으로 수능일정과 시간표, 준비물 등 기본 정보부터 도시락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다음앱에서 '수능'을 검색하면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다. 수능시험이 끝나면 수능문제지·정답지, 등급컷, 배치표도 보여줘 정시 지원전략을 세우는 데 활용 가능하다.
카카오맵을 활용하면 시험장 위치를 먼저 살펴보고 가장 빠른 교통편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3D 입체뷰'와 '로드뷰', '3D 스카이뷰'를 통해 시험장 위치를 생생하게 제공한다. 길찾기 기능으로 승용차와 대중교통, 도보 등 이동수단과 경로에 따른 소요시간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변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 카드를 보내거나 선물을 보내는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 입력창 우측에 있는 샵(#) 버튼을 누른 뒤 '수능응원'을 검색하면 8종의 카카오프렌즈 응원 메시지 카드 가운데 원하는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엿과 초콜릿, 휴대용 손난로 등 기획 상품을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는 다음 검색을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관련된 정보를 한 눈에 제공한다. /카카오
에버랜드는 수능일인 17일부터 12월 16일까지 모든 수험생에게 6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 홈페이지의 쿠폰을 수능 수험표나 수시 합격증과 함께 매표소에 제시해 혜택을 받으면 된다. 겨울축제가 열리는 에버랜드는 2만원에, 따듯한 유수풀을 운영하는 캐리비안 베이는 1만5000원에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공연과 선물도 마련했다. 에버랜드는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19일 특별공연 '코미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에버랜드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13시와 15시30분 각 한 시간씩 총 2회 열리며 유민상, 김대성, 이상훈, 송영길, 박영진 등 인기 개그맨들이 출연한다. 에버랜드 입장객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에버랜드 홈페이지 '스마트 예약'으로 수험생 우대 이용권을 구매하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티익스프레스 또는 아마존 익스프레스 우선탑승권을 증정한다. 경남제약과 함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한 '판다 레모나'도 내달 16일까지 에버랜드 내 지정 매장에서 수험생에게 10% 할인 판매한다. 구매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예비대학생 선물세트'(50명)와 '에버랜드 이용권'(5명) 등을 선물하고, 오는 30일까지 에버랜드 내 판다 레모나 진열대 앞에서 찍은 SNS 인증샷만 '라시언 메모리엄' 매장에 제시해도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레모나를 제공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대입을 준비하며 신형 컴퓨터를 구입하는 수험생을 위해 PC 주변기기를 할인하는 수능 힐링 이벤트를 마련했다. 17일부터 12월 말까지 11번가,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PC 주변기기 전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페이스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수험표를 인증한 올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고급 호텔 숙박권(1명), 백화점 상품권(7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