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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용카드 소비자 만족도…현대·삼성·신한 순

신용카드가 소비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지급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는 현대카드와 삼성카드,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신용카드 혜택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선택정보 제공과 서비스품질 제고를 위해 시장점유율 상위 8개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56점(5점 만점)이다. 업체별로는 현대 3.62점, 삼성 3.60점, 신한 3.59점, 하나 3.58점 등 업체 간 점수 차는 미미했다.

조사 대상은 롯데카드와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 등이다.

업계 전체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을 평가한 '혜택 관련 정보제공'(3.65점)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반면 신용카드 혜택서비스에 대한 평가인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14점)와 '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0점)에 대한 만족도는 비교적 낮았다.

업체별로는 현대카드의 경우 혜택을 받기 위한 세부 이용조건이나 혜택 한도 등을 평가한 '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8점),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33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카드는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인 '서비스 감정'(3.55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다.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앱·콜센터 서비스'(3.54점)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혜택 관련 정보제공'과 '서비스 감정'에 대한 만족도는 업체별로 차이가 미미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조건이 카드사별로 다른 만큼 신용카드를 선택하기 전 이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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