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의 교원웰스는 자사의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KS-CQI 콜센터품질지수'에서 정수기 부문 우수 콜센터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2012년부터 5년 연속이다.
KS-CQI는 매년 대한민국의 콜센터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표준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이다.
교원웰스 고객센터는 정수기 부문에서 신속한 업무처리 및 정확하고 친절한 안내 및 상담태도 등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1위로 뽑혔다. 특히 올해는 바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전하기 위한 '따뜻한 말 한마디면 충분합니다' 슬로건 아래 'W.a((Warm&All right, 와) 캠페인'을 펼치며 고객의 말 한 마디 말에 귀 기울이고 진심을 담은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 고객 감동을 실천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웰스 고객센터는 고객의 상황에 맞게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을 하기위해 VOC 통합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사 전원이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A/S, 신규 문의, 제품 문의 등 전 분야의 전문지식을 숙지하고 이해하고 있어 모든 과정을 한번의 통화로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전문적인 상담 및 응대를 위한 상담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한다. 상담사들이 단계별로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사내 학습조직을 운영하며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등 지속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소비자전문상담사, CS리더스관리사, 텔레마케팅관리사, 콜센터매니저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며 상담 전문가 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웰스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웰스 고객센터는 고객의 소리를 듣고 서비스를 전하는 고객 접점으로써 고객들의 니즈를 이해하고 생활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개인별 맞춤 상담을 위해 상담 매뉴얼을 개발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상담 품질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의 진심을 움직일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