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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구글, 지스타서 게임 개발사들에 맞춤형 상담 제공

구글코리아가 지스타 2016에 참가해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상담을 제공했다. /오세성 기자



17일 개막한 '지스타 2016'에서 구글이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을 만났다.

구글코리아는 국제게임박람회 지스타 2016에 B2B관 부스를 마련하고 19일까지 구글 솔루션 활용법에 대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파트너사를 위한 네트워킹 공간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구글 마케팅 솔루션 본부 모바일 게임·앱팀, 온라인파트너십그룹팀, 구글 클라우드팀 등 구글 내 각 부서가 참여했다.

구글은 게임 각 개발사에 게임 유저와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맞춤형 방법을 제시한다. 구글 마케팅 솔루션 본부는 신규 게이머 유치와 활성 유저 증대를 위한 마케팅 앱 상품을 선보인다. 유니버셜 앱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개별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글 온라인파트너십그룹팀은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는 솔루션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을 전시했다. 모바일 솔루션을 통한 수익 증대와 다각화 방안 상담도 마련됐다. 클라우드팀은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한 개발·운영 최적화 조언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바일 백엔드 분석 플랫폼 '파이어베이스(Firebase)'로 게임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모도 시연했다.

구글의 조재인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국내 모바일 개발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개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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