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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티몬 "여성은 여름에 남성은 가을에 멋부린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여성의류는 여름철에 남성의류는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에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티몬이 올해 10월까지 남성 브랜드패션 카테고리의 매출추이를 살펴본 결과 가을에 접어드는 9월부터는 평월 평균대비 20% 매출이 증가했다.

매출 순으로 살펴보면 해외브랜드의류가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유니섹스의류 20%, 정장/캐쥬얼의류 19% 등이 순을 이었다.

반면 여성 브랜드패션은 여름철에 접어드는 6, 7월이 가장 높은 매출을 보였다. 해당 기간 평월 평균대비 19% 가량 매출이 더 높았다.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캐주얼의류(30%)였다. 이어 신발(26%), 언더웨어 11% 순으로 많이 구매했다.

여성의 해외브랜드의류 구매비중은 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 소비의 차이를 보였다. 같은 시기 남성 의류 및 잡화 부문에서 브랜드 패션이 차지하는 비중은 44%다. 반면 여성의 경우 브랜드 비중이 25%에 불과했다.

티몬은 남성의 경우 패션에 대한 민감도가 낮고 목적성 구매가 강하기 때문에 가을철에 기능과 디자인 등이 검증된 유명 브랜드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여성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신만의 취향이 있어 다양한 의류들을 구매하는 만큼 의류를 선택하는 범위가 넓은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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