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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이마트와 우수관리(GAP) 농산물 판촉전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마트와 함께 11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GAP 농산물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GAP는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생산, 수확, 유통의 각 단계에서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다.

이번 판촉전은 GAP 농산물의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됐으며 이마트 전국 148개 지점에서 사과, 감, 버섯, 깻잎, 쌈 채소, 철원쌀 등 다양한 인증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GAP를 포함한 12가지 국가인증농식품을 알리기 위한 홍보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농식품 국가인증 제도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또 이마트는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GAP 농산물을 취급 품목을 2016년도 11개에서 2018년도까지 14개로 늘리고 매출액도 300억원에서 500억원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마트와 같은 대형유통업체에서 GAP 농산물 취급 의지를 적극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보다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인의 인식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대형 유통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GAP 인증 농산물의 보편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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