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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옥수수 오리지널 드라마 '1%의 어떤 것' 500만뷰 돌파"

'1% 어떤것' 포스터.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자사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가 서비스 중인 드라마 '1%의 어떤 것'이 누적 500만 뷰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1%의 어떤 것'은 9월 30일 첫회가 공개된 이후 매주 시청량이 늘어나며 첫 주 대비 시청량이 5배 이상 상승, 누적 50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1%의 어떤 것'은 옥수수에 선공개하고, 드라마 전문 채널 드라맥스와 B tv에 합본을 서비스해 '모바일-TV' 선순환 콘텐츠 소비 사이클을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각기 다른 플랫폼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편집·공개하는 멀티 플랫폼 전략을 선보인 셈이다.

'1%의 어떤 것'은 IPTV, 케이블, 앱스토어 등에서 주문형비디오(VOD) 유료판매 중이며 전세계 70여 개국 동시 런칭 등 국내외 판권 유통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드라마 주 시청층인 여성 3049세대 타깃 시청률이 3%를 돌파하기도 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옥수수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타 플랫폼에 없는 오리지널리티와 포맷을 갖춘 콘텐츠를 제공해 자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수수는 9월 방문자가 365만명(코리안클릭 기준)에 이르는 등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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