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동부화재,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손보부문 대상 수상

(왼쪽부터)김병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성식 동부화재 전략마케팅팀장, 박영락 인터넷소통협회장./동부화재



동부화재는 지난 2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SNS를 활용한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총 250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과 전문가 평가를 실시한 결과 동부화재를 소셜미디어 운영에서 고객과 가장 활발하게 소통하는 손해보험사로 선정했다.

동부화재는 최근 트렌드에 맞는 동영상 컨텐츠와 전문적인 정보로 고객과 깊이 소통해왔다. 이를 통해 이번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동부화재는 실제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SNS를 운영 중이다. 공식블로그·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외에도 자녀보험과 육아 정보를 집중 제공하는 '아이사랑 블로그', 자동차와 운전자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사랑 블로그' 등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컨텐츠를 중심으로 딱딱한 보험사의 이미지를 벗고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부화재는 모든 SNS에서 소셜미디어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내달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