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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신한생명,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소호슈랑스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김철 신한생명 부사장, 차상면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장./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점에서 성형외과 전문의 단체인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소호슈랑스(SOHO surance)' 영업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소호슈랑스는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사업자를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영업채널이다. 양방향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영업으로, 신한생명은 현재까지 교육·의료·미용업계 등 다수의 단체와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번에 신한생명과 협약을 체결한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전국 17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 단체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기존의 의료사업을 영위하면서 투자비용 없이 신한생명의 소호사업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능해졌다. 신한생명은 향후 단체에 소호사업을 소개하고 신규시장 확대에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한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소호슈랑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10년간 배타적 브랜드 사용권을 취득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소호사업자는 겸업으로 보험 영업을 하여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영업기반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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