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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소셜미디어대상' 소셜마케팅·생보부문 대상 수상

(왼쪽부터)국회의원 김병관,흥국생명 대표이사 김주윤, 인터넷소통협회장 박영락./흥국생명



흥국생명은 지난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소셜마케팅 부문과 생명보험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Life is Art'라는 콘셉트로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실현한 결과 생명보험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전체 수상기업 중 가장 우수한 활동을 보인 기업에게 수여되는 소셜마케팅부문에서 흥국생명이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하는 등 큰 영예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한국 인터넷 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위해 노력한 국내 20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흥국생명 소셜미디어 채널은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예술을 통해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고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화평론가 이동진 씨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대화하는 '아트 데이(Art Day)'와 같이 오프라인 행사와 결합한 고객 초청 프로그램은 물론 2030세대와의 소통 채널인 '청춘만세'를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의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 기업 홍보 목적이 아닌 고객을 위한 운영방식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흥국생명은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에 더해 올해 인스타그램을 추가 개설하여 고객 접점을 늘렸다. 블로그는 매월 약 9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각 컨텐츠마다 수십에서 수백개까지 댓글이 달리는 등 고객 참여도 높은 편이다. 페이스북 팬은 약 7만명으로 지난해 대비 2.5배 이상 증가했으며 인스타그램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며 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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