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겨울 옷 입다!
뷰티 업계, 연말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봇물'
화장품 패키지가 겨울옷을 입었다. 연말을 맞아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니크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홀리데이 에디션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것.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제품이 화려한 옷을 입고 재탄생해 소장가치를 더했으며,같은 가격에 용량을 늘리거나 선물하기 알맞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비오템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덴마크 출신 유명 디자이너 듀오인 '바스 & 한니발'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2016 비오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비오템은 최근 덴마크를 넘어 유럽, 아시아, 미국까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으로 유명세를 펼치고 있는 디자이너 듀오 '바스 & 한니발'이 그들만의 세련되고 개성있는 감각으로 비오템의 이미지를 재해석,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색채를 활용해 홀리데이에 어울리는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을 제품 패키지에 그대로 담아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비오템의 대표 인기 아이템인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와 '수퍼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 '아쿠아수르스 수분 플럼핑 쿠션', '비오멩 핸드크림', '보꼬포렐 바디 버터', '레꼬포렐 바디 밀크'까지 총 6가지 콜렉션으로 구성돼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로도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겨울철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보는 재미까지 더해 여성 소비자의 관심을 끈다.
베리떼 '오로라 커버 쿠션 홀리데이 에디션'은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기를 소망하는 마음에서 '오즈의 마법사' 디자인을 케이스에 적용했다. 빛의 나라 오즈의 양철 나무꾼을 주인공으로 연말에 함께하고 싶은 사람들과의 특별한 파티, 꼭 주고 싶은 선물, 그리고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빛을 일러스트로 구성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해당 쿠션 제품은 다각도로 빛을 반사시키는 오로라 커버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에 오로라를 입힌 듯 고급스러운 윤기와 광채를 선사해 연말 파티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템으로도 추천한다.
키엘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레미빌과 함께한 '2016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제레미빌의 작품들은 삶과 현대 사회에 대한 철학을 귀여운 일러스트에 녹여 큰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그가 전하는 메시지 '재능을 세상과 나누려는 마음'은 '기업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야 한다'는 키엘의 사회 환원 정신과 뜻을 같이 하기 때문에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은 더욱 의미가 깊다. 키엘의 홀리데이 에디션은 완연한 연말 연시의 느낌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그의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와 컬러감이 돋보인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에디션 대용량/라네즈
대용량으로 한정 출시되는 제품도 있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에디션' 은 밤 사이 푹 잔 듯한 맑고 투명한 생기 피부로 만들어주는 집중 수분 수면 마스크다. 은하수의 투명함을 담은 Milkyway 한정판 디자인의 특별한 패키지에 기존 대비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20%할인 효과인 100ml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이어지는 송년 행사에 민감해지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슬립톡스™ 정화 기능으로 정화하는 것은 어떨까.
업계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해 선물로 안성맞춤"이라며 "한정판이라는 점이 소장욕구를 자극해 여성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