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BGF리테일, 유통업계 최초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수상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마케팅 부문장이 2016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 대상 수상 후 소감을 말하고 있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2016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이다.

유통업체가 대상을 수상한 사례는 BGF리테일이 처음이다. 디자인경영 부문은 CEO의 디자인경영 마인드와 기여도, 디자인경영 비전 등 디자인적 요소는 물론 기업의 경영 성과까지 고려된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2년 우리나라 고객 특성에 맞춰 상품, 시스템, 디자인 등을 전면 개편한 한국형 편의점을 선보였다.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GET(겟)', 'HEYROO(헤이루)', 'delaffe(델라페)' 등 자체 브랜드를 강화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 된 공간을 통해 편의점을 일상의 라이프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통합 PB브랜드 'HEYROO(헤이루)'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3종도 론칭했었다.

신상윤 BGF리테일 디자인팀장은 "CU는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는 디자인을 통해 머무르고 싶은 공간, 일상을 리프레쉬하는 공간으로 탈바꿈 했다"며 "BGF리테일은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디자인 경영 기업으로서 면모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