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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IBK기업은행과 '콕닥' 서비스 제휴

(사진 왼쪽)기업은행 윤준구 부행장, (사진 오른쪽)라이나생명 김수화 전무./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은 지난달 30일 IBK기업은행과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콕닥(KOKDOC)'의 특별 혜택 제공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이번 협약으로 오는 9일부터 해외여행을 위해 기업은행에서 환전하는 고객들이 '콕닥'에 가입할 시 해외 병원 예약 서비스, 진료 통역(영어) 서비스, 원격진료 서비스 등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30일간 무료 혜택이 주어지던 한인 의사 원격 진료 서비스(미국)는 IBK기업은행 환전 고객에게 90일로 확대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은 '콕닥'뿐만 아니라 환전 우대, 면세점 할인, 포켓와이파이 할인, 공항철도 할인 등 특별 혜택과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콕닥'은 해외에서 복잡한 절차와 비싼 진료비, 통역의 문제로 제대로 된 의료 서비스를 받기 힘들었던 고객에게 도움이 될 서비스로 해외 여행 중 실시간 병원 진료 예약 대행이나 한인 간호사 통역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1만1000여 개 병원과 제휴되어 있으며 미국 내 한국인 의사와의 원격 화상 진료까지 지원한다. 또 안전하고 건강한 해외 여행을 위해 각 도시별 실시간 미세 먼지 지수, 중국어·일본어 등 12개 국어로 제공되는 비상약 정보를 제공해 약국에서 쉽게 약품 구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응급 상황 시에는 필요한 각국 긴급 전화 번호를 찾아 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 웹사이트 '콕닥'에 접속하면 된다. 라이나생명은 향후 다양한 여행 정보를 추가하고 병원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중에는 해외 제휴병원 할인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라이나생명 김수화 전무는 "'콕닥' 서비스와 은행 환전서비스 간의 첫 번째 제휴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지속적인 협업으로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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