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목적의 힘
KMAC/댄 폰테프랙트 지음
하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머리 속이 복잡하다면, '목적의 힘'을 읽을 것을 추천한다. 이책은 그 원인이 삶에 있어서 강력한 동기부여인 '목적'의 부재에 있다고 보고 목적 맵(Map)을 제대로 그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책은 캐나다 최고 통신업체 TELUS의 미래 비전을 담당하는 전략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댄 폰테프렉트가 저술했다. 우리의 일과 삶을 뒤흔들 수 있는 가장 강한 원동력인 목적의 힘에 대해 소개한다. 저자는 불확실한 미래를 책임질 강력한 무기는 목적이며,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한 면밀한 접근과 진정 필요한 목적의식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목적은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하게 만들고, 그로 인해 모든 불가능하고 힘든 일을 해내게 만든다. 하지만, 중요한 줄은 알면서도 막상 목적을 실행하지 못하고 이야기만 하고 있다.
책에서 목적은 필수적인 비즈니스 전략 요소라고 정의한다. 조직 안에서 목적은 중요한 핵심이 되는데 특히 '스윗 스팟(Sweet Spot)'이 실현될 경우 더욱 폭발적인 힘을 갖게 된다. 이는 개인의 목적, 조직의 목적, 직무의 목적이 일치할 때를 말한다. 이러한 스윗 스팟을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목적의 힘'은 개인 목적, 조직 목적, 역할 목적 사이에 흩어져있는 단편적 사실을 연결해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을 돕고 조직과 이해관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관련 행동을 강화시키는 최고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책을 읽는 동안 독자는 진정한 목적의식의 발견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다.
저자 댄 폰테프랙트는 텔러스 트랜스 포메이션 오피스에서 미래 비전 제시 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CE(Chief Envisioner)다. 조직 차원에서 문화와 리더십, 목적의식, 학습, 유연한 업무 방식, 협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강연가로서도 명성을 날리고 있으며 '포브스'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허핑턴 포스트' 같은 매체에서 글을 기고하고 있다. 375쪽, 1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