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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귀뚜라미, 4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뽑혀



귀뚜라미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6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79위에 선정되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100위권에 진입했다고 5일 밝혔다.

귀뚜라미는 2013년 98위로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한 이후 2014년 82위, 2015년 80위, 2016년 79위로 해마다 상승하며 4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최근 들어 '시대를 앞선 안전 기술'로 재조명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경주에서 규모 5.8의 강진이 발생했을 때 귀뚜라미보일러 통합 콜센터에 "보일러가 작동을 멈췄다"는 문의 전화가 집중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이다.

지진 등 재해에 대비해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내장한 귀뚜라미보일러가 경주 지진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보일러 가동을 중단시켜 안전을 확인한 것이 대표적이다.

회사관계자는 "안전장치 때문에 귀뚜라미 가스보일러가 조금 비싸지만 소비자들이 '가안비(가격 대비 안전성)'를 고려해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다"면서 "국내 유수의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배경에는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오랜 믿음이 바탕이 된 것 같아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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