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11번가, 이태원·삼청동 인기 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SK플래닛 모델들이 전문 작가들이 직접 만든 액세서리, 패션잡화 등의 핸드메이드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11번가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오픈마켓 유일 '핸드메이드 전문관'을 열고 이태원과 삼청동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11번가는 400여명의 작가들이 만든 40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핸드메이드 판매 플랫폼 'MIZI(미지)', 수공예 디자인 마켓 '앳플레이스'를 입점시키는 등 액세서리와 패션잡화, 홈&리빙, 뷰티&아로마, IT&문구 카테고리의 핸드메이드 상품들을 본격 판매할 계획이다.

모바일 11번가에서 만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전문관'은 ▲카테고리별 상품 ▲테마별 추천상품 ▲인기 작가의 대표상품과 스토리 소개 등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각 카테고리별 상품비중은 '액세서리'(52%), '패션&잡화'(16%), '홈&리빙'(15%), 'IT&문구'(10%), '뷰티&아로마'(7%) 로 각각 분포됐다.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주문 제작도 할 수 있다.

제품에 이니셜을 새기거나 포장에 선물용 문구 삽입, 컬러/색조합/크기 등에 대한 상담 및 주문요청은 '1:1'톡을 통해 가능하다.

11번가는 핸드메이드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쿠폰을 발급받는 회원들은 모바일 앱(App) 푸쉬 알림을 통해 이달의 핫아이템, 신규 상품, 신인 작가소개 등 관련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이 지난 28일 소비자조사 플랫폼 '틸리언'을 통해 20세~49세 여성 500명 대상 '핸드메이드 제품'에 대한 소비 심리를 조사한 결과 핸드메이드 제품 중 가장 선호하는 카테고리는 '액세서리'(42.1%)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패션잡화'(27.4%), '홈&리빙'(18.5%), 'IT&문구'(12.2%)가 순을 이었다.

핸드메이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남과는 다른 개성있고 독특한 디자인'(47.3%)이 1위에 올랐다. 이어 '핸드메이드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퀄리티, 내구성'(31.7%), '본인의 취향대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점'(17.8%), 이어 '작품을 만든 작가와의 소통이 가능함'(3.3%)을 순으로 꼽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