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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위메프 "구매후기 분석…30대 여성이 수요일에 주로 게재"

위메프가 구매후기를 분석한 결과 30대 여성이 수요일에 주로 게재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소셜커머스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후기를 작성하는 소비자 대부분은 30대 여성으로 이들은 주로 수요일에 게시글을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자사 서비스 내 구매후기를 도입한 이후 매일 1만5000개 이상 올라오는 구매후기를 약 한달 간 분석해 이같이 6일 밝혔다.

위페프는 시스템을 도입한 10월 21일부터 11월 말까지 1분마다 10개 이상, 하루 평균 1만5000개 가량의 구매후기를 받았다. 약 8% 가량이 상품 사진 등을 포함했다.

성별로는 전체 구매후기 작성에 참여한 18만명 가운데 약 70%는 여성이었다. 이 기간 게재된 전체 약 60만건 가량의 구매후기 중 여성의 게재 비율은 76%에 달했다.

연령별로는 남녀 모두 30대 비율이 44% 이상으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은 20대(23%), 40대(21%), 50대(4%) 등이 순을 이었다.60대 이상의 참여 비율은 3.5%를 차지했다.

성별·연령별로는 남성의 경우 여성과 달리 40대가 20대보다 구매후기 작성 참여율이 더 높았다. SNS 등 모바일 기기 활용에 익숙한 10대의 경우 구매후기를 작성한 이용자 중 사진을 포함한 포토구매후기 비율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12%를 기록했다.

요일 별로는 수요일에 가장 많은 구매후기가 올라왔다. 수요일에는 하루 평균인 1만5000건보다 30% 가량 높은 2만 건 이상의 구매후기가 게재됐다.

상품별로는 '의류'에 가장 많은 후기가 올라왔다. 이어 '신선식품', '가공·즉석식품', '유아동 패션', '화장지·세제', '커피·음료, '잡화' 등의 순으로 구매후기 참여가 많았다.

위메프는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한 구매후기 이벤트 결과도 함께 집계했다.

약 3주간 진행된 구매후기 이벤트에서 160개의 후기를 작성한 고객이 '다작왕'에 선정됐다. 자신의 후기에 총 1330건의 '좋아요'를 받은 고객이 '좋아요왕'에 선정되는 등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

위메프는 이달에도 구매후기 및 좋아요 등 적극적으로 구매 과정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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