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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호빵이 하태핫태"…CU, 호빵 매출 전년 대비 2배 '껑충'

씨유의 지난 11월 호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신장했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편의점 CU(씨유)는 지난 11월 호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신장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 신장률이 10%대에 머물렀던 것과 비교하면 90% 이상 큰 신장폭이다.

백종원 호빵 2종이 출시된 10월 말 이후 호빵 매출은 전월 대비 244% 급증했다. 지난 빼빼로데이 이벤트로 11번가와 진행한 '백종원 호빵 핫딜'에서는 준비한 3만개 물량이 단 11분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백종원 호빵은 업계 유일 1입 포장으로 3~4개가 한 세트로 판매되어 구매를 망설이던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기존 호빵 대비 토핑의 양을 약 20% 늘려 30초 렌지업만으로 간편하게 촉촉한 호빵을 맛 볼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말에는'백종원 짜빵'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백종원 짜빵은 다진 야채와 고기를 듬뿍 넣어 볶아낸 짜장소스를 넣은 이색 호빵이다. 달콤짭조름한 짜장과 포근한 식감의 빵으로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젊은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희진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대표적인 추억의 간식인 호빵에 젊은층 입맛에 맞춘 토핑을 더하고 1인 가구 맞춤형 포장과 조리법을 적용하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차별화된 맛과 컨셉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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