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NH농협손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NH농협손해보험 이윤배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6일 서울 서대문구 NH농협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박상호 부회장(사진 왼쪽)와 함께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농협손보



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공인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도다. 정부가 서류심사·현장평가·암행평가 등을 통해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공표한다.

NH농협손보는 상품개발과 판매·영업, 보험금지급, 사후관리 등 단계별 고객중심 조직과 제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고객니즈에 맞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민원발생건수,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계약 청약철회비율, 분쟁 중 소송제기 비율, 보험금 불만족도 등에서 손해보험 업계 내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NH농협손보는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