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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라면세점, 면세점 고객만족도 평가 1위

한인규 신라면세점 사장(왼쪽 세번째)이 고객만족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임직원들과 함께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면세점 부문 1위를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은 국내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평가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와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에서 진행한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해당 서비스와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면세점 부문의 경우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만족도도 함께 측정해 실제 면세점 고객 의견을 그대로 반영한 조사평가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0월에 발표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도 면세점 부문 1위를 차지, 2013년부터 4년 연속 해당 조사에서 1위를 수상해 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면세점 쇼핑을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에는 인터넷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강화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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